명월초 효능 · 명월초 먹는법
명월초는 당뇨초라고 불릴 만큼 당뇨에 좋다고 알려졌습니다. 명월초 효능 알아보면 당뇨 뿐만 아니라 항암, 항균, 항궤양, 항알레르기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인 염증을 잡아준다는 명월초 이런 놀라운 명월초 효능 때문에 직접 집에서 길러 드시는 분들도 계실 정도 인기가 높습니다. 오늘은 명월초 효능, 명월초 먹는법, 명월초 재배방법까지 알아 보겠습니다.
명월초 효능 중 최고는 만병의 근원인 염증을 잡는다고 해요. 열 가지 질병 중에 아홉가지는 염증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 염증이 아물지 않고 만성으로 발전하는 한 염증이 바로 암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예를 들어 만성 췌장염은 췌장암으로, 만성 B형 간염은 간암으로, 만성 위축성 위염이 만성화 되면 위암을 일으키게 되는 경우입니다.
이 만병의 근원인 염증을 명월초가 잡아준다고 합니다. 명월초는 '명을 넘긴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선 '생명을 이어준다', 일본은 '생명을 구하는 풀', 인도네시아는 '영원한 생명을 뜻하는 삼붕냐와'로 불리고 있습니다.
명월초 효능은 각국마다 유명한데, 특히 고혈압과 당뇨에 특효라고 알려졌습니다. 이는 명월초에 들어있는 풍부한 게르마늄 성분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고, 혈관 벽을 좁히는 과산화지질을 분해하고, 혈액속 불순물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게르마늄 이외에도 칼콘, 감로산 비타민B, 유황칼륨, 아미노산, 알칼로이드 등 26가지의 천연 유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각국마다 이름을 그리 지은 이유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끼니 명월초 가루를 뿌려 먹는 것으로 고혈압을 극복한 사례도 있는데, 천천히 복용을 줄여 7개월 만에 고혈압 약을 완전히 중단했다고 합니다. 또한 중국 의학 연구팀 연구에 따르면 당뇨 환자에게 하루 3번 명월초를 복용하게 했더니 한 달 후부터 혈당이 떨어지는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명월초 재배방법 어렵지 않아 집에서 키우는 사람도 많습니다. 묘목은 원예상에서 3천원 내외로 구입할 수 있으며, 삽목이 가능한 종이라 수경재배로 15일 정도 뿌리를 내린 후 화분에 옮겨 심습니다. 한달 후 부터 식용이 가능하고, 꽃을 잘라줘야 많은 가지가 번성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정도만 키우면 양이 충분하다고 하니 직접 도전해 보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명월초 구입 현재 인터넷에서 명월초를 판매하는 곳도 많이 있습니다. 약성을 내기 위해서 생잎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하며, 성질은 찬 편이라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은 그리 권하고 싶지 않지만, 부작용이 크게 있는 식품은 아니라고 합니다.
명월초 먹는법
명월초의 잎은 두껍고 좀 질기지만, 생잎이 좋으니 쌈채소로 즐기거나, 가루를 내어서 밥을 지을 때는 넣기도 하고, 음료에도 넣습니다. 김밥이나 나물, 샐러드, 장아찌로도 즐기거나, 차로도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명월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명월초는 이미 약성으로 유명하여 여러나라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명월초 당뇨초라 불릴만큼 효과적이라고 하니 건강을 위해서 챙겨보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