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암 초기증상 6가지 ★ 대장암 예방법 5가지

by 황금북 2017. 8. 19.
반응형

대장암 초기증상 6가지 ★ 대장암 예방법 5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 및 대장암 예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평소 정확히 알아두시고, 자신에게 문제가 생겼다고 의심될 때 바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게 중요합니다. 또한 대장암에 걸리기 전에 평소 생활습관 관리가 중요한데, 대장암 예방법 5가지 알아봅니다. 우선 어떤 경우에 대장암을 의심해봐야 하는지 오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세계에서 대장암 발병률이 가장 높은 국가가 바로 대한민국이라는 사실 아시나요? 서구화된 식생활이 대장암 증가의 주원인으로, 육류 섭취를 줄여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또한 대장암은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이 높지 않은 편으로, 암이 진행되면서 주변 장기로 전이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대장암은 가급적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 지속적으로 설사, 변비 등과 같은 배변장애에 시달리고 계신가요?
-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고 식욕이 크게 저하된 상태인가요?
- 변의 굵기가 가늘고 혈변, 검은 변을 볼 때가 자주 있나요?
- 아무런 이유 없이 심한 피로감에 시달리고 계신가요?
- 복부 팽만감, 복통 등이 일어나 고통스러운 적이 자주 있나요?
- 복부에서 덩어리진 것이 만져지시나요?

위의 6가지 증상이 있다고 대장암이라는 사실은 아닙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고 생각되면 지체하지 마시고 전문가에게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요즘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대장암 발병 위험이 높아서 자칫 시기를 놓치면 손 쓸 수 없을 정도로 진행되는 경우 커다란 고통을 받게 되는 주의하세요.



대장암 예방법


대장암은 식습관 개선이 참 중요합니다. 붉은 육류의 섭취를 줄이라는 전문가의 말처럼 붉은 육류의 섭취를 제한하고, 채소와 과일을 통해 충분한 식이섬유를 보충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매일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고,




암세포 증식을 막기 위해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주 5일 이상 땀 흘려 운동하여 늘 적정한 체중을 유지해 주고,




금연, 금주를 실천하고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늘 체크합니다.


오늘은 대장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적어봤습니다. 이런 증상들은 알고, 늘 정기검진으로 체크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길입니다. 대장암의 경우 특히 중년 남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평소 잦은 음주, 스트레스, 흡연 등의 요인으로 발병률이 높습니다. 대장암 예방법 5가지를 평소 잘 실천하고, 평소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대장암을 피하는 길입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반응형

댓글